본문 바로가기
투자/가상화폐

팬케이크스왑(CAKE) Auto CAKE 풀(Pool ) 직접 해보고 정리하기

by 술과 함께 2021.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을하늘 입니다.

아... 어제 바이낸스에서 팬케이크스왑(CAKE) 고정 스테이킹을 했는데요.

연습삼아 10만원만 넣고 하면서 하는 방법을 정리했는데... 계속 오르네요...

더살껄충의 등장입니다 ㅠㅠ

https://theautumnsky.tistory.com/338

 

바이낸스에서 팬케이크스왑(CAKE) 고정 스테이킹 하는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가을하늘 입니다. 앞에서 빗썸에서 바이낸스로 코인 송금하는 방법을 정리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송금한 코인으로 고정 스테이킹을 신청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theautumnsky.tistory.com

 

오늘은 팬케이크스왑 파이낸스에서 Auto CAKE Pool(팬케이크스왑 자동재예치)을 사용해서 이자를 받는 방법을 시도해보고 정리해볼게요 !

어제 10만원밖에 안넣어서 배아프니, 오늘은 20만원으로 시도해봅니다...

먼저 빗썸으로 20만원을 입금하고, 트론으로 교환한 뒤에 바이낸스 거래소로 출금했습니다.

하는 방법은 아래에 정리해놨구요... 참고하세용.

https://theautumnsky.tistory.com/337

 

빗썸에서 바이낸스로 트론(TRX) 코인 출금하기 재도전

안녕하세요. 가을하늘 입니다. 지난번에 빗썸에 돈을 입금하고 바이낸스로 넘기려고 했는데 입금 후 24시간동안 출금이 불가하다고 일단 접었었는데요. 다시 해보니깐 되네요; https://theautumnsky.ti

theautumnsky.tistory.com

 

 

바이낸스 거래소로 입금된 트론을 BNB로 교환해서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 지갑으로 옮길겁니다.(Binance Smart Chain)

먼저 트론(TRX)을 바이낸스코인(BNB)으로 교환해주고요,

Binance Wallet → Fiat and Spot 에서 우측 상단에 Wallet Direct를 눌러줍니다.

지금 연결된 지갑이 하나도 없는데요,

Verify and connect my address를 눌러서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진행되면서 보안인증을 하는데, 이메일주소로 인증코드 전송된거 입력, Google OTP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Wallet Direct에 Connecting Address List가 생성됩니다.

 

이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지갑에서 수령 버튼을 누르고, Wallet Direct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바이낸스에 있는 자산 중 BNB를 눌러서 바이낸스 체인 지갑으로 가져오시면 됩니다.

당연히 전송까지 시간이 좀 걸리구요, 위에 대기중이 수령완료로 바뀌면 완료입니다.

 

 

다음은 팬케이크스왑 파이낸스 사이트에 들어가셔야해요.

https://pancakeswap.finance/

위 주소로 들어가시면 아래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우측 상단에 Connect Wallet을 해서 지갑을 또 연결해주셔야해요.

요즘 각종 사이트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 이런거랑 비슷한 느낌인 것 같습니다.

각 사이트들이 지갑을 통해 연결이 되네요.

바이낸스 체인 지갑을 선택해주시고, 바이낸스 체인 지갑에서 연결 요청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 다시 팬케이크스왑 사이트에서 Trade → Exchange 선택해서 BNB 코인을 CAKE 코인으로 교환해줍니다.

 

교환하려면 바이낸스 체인 지갑에서 요청 확인을 눌러야 하고, 가스 수수료라는게 발생하는군요.

은행 계좌 → 빗썸 → 바이낸스 → 바이낸스 체인 → 팬케이크스왑

원화 → 트론 → BNB → CAKE

계속 옮겨다니는동안 알게 모르게 이런 저런 비용들이 발생하는군요...

꼼꼼히 확인해봐야하지만... 일단 하는 방법을 익히는데 집중할게요...

진행하는 동안 시세도 계속 변동되고... 어렵네욤 ㅎㅎ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 메인 화면에서 Pools를 누릅니다.

제일 위에 Auto CAKE와 Manual CAKE가 있습니다. 차이점은 나중에 공부해볼게요.

자동으로 재투자를 해주는지, 수동으로 재투자를 해야하는지 차이인 것 같습니다만...

우선 Auto CAKE를 할거니깐 Enable 버튼을 누릅니다.

지출을 하려면 바이낸스 체인 지갑에서 허용해줘야 합니다.

Enable이 됐으면 Stake를 눌러줍니다.

Stake in Pool, Stake할 수량을 정해줍니다. 저는 MAX로 선택하고 Confirm을 누릅니다.

모든 확인절차는 바이낸스 체인 지갑에서 이루어지네요. 요청 확인을 눌러주고요.

예치가 완료됐습니다. APY가 92.30% 라고 뜨네요.

연복리 이자율이 92%라는 얘기인거 같은데... 진짜라면 어마어마하군요...

오늘 매수한 시점의 CAKE 시세는 $23.84, 원화로 환산하면 대략 28,214원 정도입니다.

6.97 CAKE를 예치했는데, 시세는 어떻게 변동될지, 이자는 얼마나 나올지 궁금합니다.

꾸준히 기록하면서 모니터링 해봐야겠어요 :)

여러분도 화이팅...!

잘못된 부분이나 조언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가르침이 많이 필요한 시점이에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