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소장펀드] 5년 미만 보유시 소득공제액 추징 여부 확인하는 법

by 술과 함께 2019. 5. 14.
반응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를 보유한지 만 5년이 되었습니다.

이제 5년이 지났기 때문에 해지해도 여태까지 받았던 연말정산 소득공제 환급액을 토해내지 않아도 되는데요,

펀드슈퍼마켓을 통해 환매신청을 했더니 추징액이 뜨더군요.

펀드 매입 청구일과 실제 매입일이 달라서 그런거 같네요...

저는 분명 5년전 5월 8일자로 가입을 했는데 오늘이 5월 14일이니 6일이나 지났는데...

5년전 4월 30일자로 가입한 상품은 환매신청을 해놨는데요, 5월 8일자로 가입한 상품들은 아직도 추징세액이 붙네요...

지금 트럼프랑 시진핑이랑 싸운다고 난리도 아닌데 ㅠㅠ

펀드 환매하려고 하니 수익률도 떨어지는 중이고...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고 있습니다.

지금이 어찌보면 기회일지 모른다는 생각에 소장펀드 환매금은 전액 미국(중국/홍콩 일부)주식에 투자하려고 하는데 아직 팔수가 없으니... 절 도와주질 않네요 ㅠ ㅠ

 

추징세액이 붙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 펀드슈퍼마켓, 구 펀드온라인코리아, 한국포스증권 기준)

홈페이지에서 보시면 펀드매매 -> 예약매매 -> 환매신청 예약에 들어갑니다.

 

환매하실 펀드 혹은 추징세액이 붙는지 확인하고 싶은 펀드를 선택 후 다음단계를 누릅니다.

 

환매신청예약 화면이 뜨면 오른쪽 위에 환매가능금액조회 버튼이 있습니다.

 

환매가능금액조회 화면을 보시면 오른쪽에 징수소득세, 징수지방소득세가 보이는데요.

이 금액이 보이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받은 부분을 토해낸다는 뜻입니다.

33만원이나 소득공제 혜택을 받았었나보네요.

 

확인해보시고 소득공제 혜택 받은 부분 다시 추징당하는 일 없도록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