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부

2021년도 금융투자전문인력 자격시험 일정 미리 알아보기

by 술과 함께 2020. 12. 9.
반응형

 

 

2021년도 금융투자전문인력 자격시험 일정(안)

 

올해 2020년에 다들 목표하신 자격증 취득하셨는지요?

코로나때문에 걱정되서 시험 취소하신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것 같네요.

2021년도 금융투자전문인력 자격시험 일정(안)이 공개되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금융투자전문인력 자격시험 종류로는

투자자문인력 시험인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 펀드투자권유자문인력,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과

투자권유대행인 시험인 증권투자권유대행인, 펀드투자권유대행인이 있으며,

투자자산운용사와 금융투자분석사, 재무위험관리사가 있습니다.

 

1년에 1번만 시험이 있는 자격시험도 있고, 2번~3번 있는 자격시험들도 있네요.

저는 1월 10일에 있는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 시험을 응시할까 하는데...

벌써 한달밖에 안남았네요...?

준비하기엔 조금 촉박할거같기도 하네요...

코로나가 유행하는 동안은 시험 당일까지 취소가 가능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구요.

(취소규정이 언제 바뀔지 모르니 각자 꼭 확인해보셔야합니다.)

 

2021년에도 다들 목표하시는 자격증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과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자격증이 목표인데 꼭 성공했으면 하네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