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백주

[백주] 이과두주

by 술과 함께 2020. 12. 12.
반응형

 

 

 

이과두주

 

제품명 : 이과두주
제품유형 : 일반증류주
원산지 : 중국
알콜도수 : 56%

 

곡류를 원료로 당화발효를 시켜 증류하여 만든 독한 술

 

외래주로 두 번 솥에서 걸렀다고 해서 이과두주라고 합니다.

중국인들은 이 술맛에서 고향을 느낀다고 할 정도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증류주로 무색이기 때문에 지방 함량이 많은 중국요리에 잘 어울립니다.

중국의 가장 서민적인 주류이며, 베이징의 전통적인 백주로서 일반 백주에 속합니다.

도수는 56도로 고량주인 만큼 높지만 깔끔합니다.
차게 해서 얼음과 같이 마신다면 알코올 향이 거의 나지 않고 이과두주 특유의 배 향기가 납니다.

이 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가격입니다.

대형마트에 가서 산다면 125ml 한 병에 2천원도 안합니다.

보통 1300 ~ 1800원 사이로, 웬만한 탄산음료보다도 쌉니다.

양도 적고 묘하게 메이드 인 차이나의 특성과 맞물려 싸구려라는 인상이 들지만 모조품을 만들기엔 단가가 안맞으니 안심하고 마셔도 된답니다. ㅋㅋㅋ

진처럼 맛과 향이 강하며 칵테일 제조 베이스로 쓰기에 제한이 있습니다.

뭘 부어도 마법처럼 이과두주 향에 가려지기 때문이라네요.

마찬가지로 맥주와 섞는 폭탄주 제조에도 잘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엄청 독한 술이지만 과일향과 함께 맛은 꽤나 괜찮은 것 같습니다.

중식요리와 함깨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사천탕수육과 짬뽕국물?

반응형

' > 백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주] 고량주  (0) 2021.09.27
[고량주] 노설원 (老雪原)  (0) 2020.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