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미국주식 세계1위 동물의약품 회사 조에티스(ZTS) 기업정보

by 술과 함께 2021. 1. 6.
반응형

 

 

조에티스(Zoetis)(티커:ZTS)는 애완 동물과 가축을 위한 세계 최대의 의약품 및 예방 접종 생산 업체인 미국 제약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세계 최대 제약 회사인 화이자의 자회사였지만 분사해서 완전히 독립된 회사가 되었습니다.

약 45개국에서 직접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1952년에 설립되었고, 직원 수는 9,200명입니다.

 

 

 

1주당 주가는 164 달러이고, 시가총액은 780억 달러 입니다.

원화로 환산하면 1주당 17만원대, 시가총액은 85조원 정도 되는군요.

 

 

주가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손익계산서를 보면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꾸준하게 성장하는 모습이구요.

영업이익률은 조금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28%가 넘네요.

 

 

11년부터 19년까지 매출액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을 열심히 잘하고 있나보군요.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도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아주 높네요. 어마어마한 이익률입니다...

 

 

조에티스는 배당성장률도 어마어마합니다.

최근 5년간 배당성장률이 19%에요.

배당수익률은 0.61%로 낮은편이지만 배당성장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나중에는 의미있는 배당수익률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는 인간지표를 활용할줄 모르고

인간지표에 해당하는 쪽에 가깝지만... ㅋㅋㅋ

그래도 인간지표를 분석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종토방에 의견도 한번씩 구경하죠.

 

 

네이버는 토론이 달랑 하나네요?

네이버 미국주식 토론방이 생긴지 얼마 안됐다고는 하지만 아무도 관심이 없는 것 같군요.

관심이 없는건 좋은거라고 생각합니다.

 

 

인베스팅닷컴에서는 의견이 조금 있긴 있네요.

좋은 의견들이 있으니깐 괜히 불안합니다.

보통 인간지표를 활용할땐 쌍욕이 박혀있어야되는데... ㅋㅋㅋ

근데 저 두 의견은 제 의견과도 일치하네요. (그래서 니가 인간지표인거야)

 


반려동물시장은 앞으로 성장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도 늘어나는 추세이고, 반려동물에게 투자하는 비용도 많아지고 있죠.

동물제약회사는 그 커지는 시장 속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인건 맞는 것 같아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각자 좀 더 깊이 공부해보시면 좋겠네요 :D

 

※ 매수 또는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