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위스키

[위스키] 조니워커 블랙라벨(Johnnie Walker Black Label)

by 술과 함께 2020. 7. 23.
반응형

조니워커 블랙라벨(Johnnie Walker Black Label)

숙성연도 : 12Y
알코올도수 : 40%
용량 : 500ml

첫맛은 부드러운 풍부함, 다음에는 스모키한 풍미가 전해진다. 오렌지와 시트러스 오일이 섞인 과일 향과 달콤한 바닐라 향, 건포도 향 등이 독특하게 어우러져 여운이 있다. 미묘하게 깊은 맛이 나서 강하고 남성적인 매력을 풍긴다.

세기의 정치가인 윈스턴 처칠에서부터 가수이자 시인인 레너드 코헨에 이르기까지 모든 이에게 사랑을 받은 '조니 워커 블랙 라벨'은 위스키 업계의 전설적인 브랜드이다. 조니 워커 최초의 위스키 '워커스 올드 하이랜드'를 기반으로 1909년에 만들었다. 블랙 라벨은 각종 위스키 품평회에서 수상 경력이 많은 위스키이다. 숙성 기간이 12년 이상인 위스키 원액을 쓰며,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되는 약 40여 종의 위스키를 모두 블렌딩한 점이 특징이다.

글렌둘랜의 신선한 과일 향, 몰트라치의 중후하고 깊은 맛, 탈리스커의 선명한 페놀 향, 카메론브리그의 풍부한 바닐라 향 등 스코틀랜드의 주요 증류소가 가지는 특성들을 한데 모아 놓았다. 조니 워커의 장점은 제조사가 1820년 설립된 이래 190년간 각기 다른 몰트 위스키 숙성법과 최고의 조합법을 상세하게 기록하여 블렌딩 경험을 축적해 왔다는 점이다.

출처 : 내 취향에 딱 맞는 125가지 위스키 수첩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961411&cid=48182&categoryId=48268

 

조니 워커 블랙 라벨

첫맛은 부드러운 풍부함, 다음에는 스모키한 풍미가 전해진다. 오렌지와 시트러스 오일이 섞인 과일 향과 달콤한 바닐라 향, 건포도 향 등이 독특하게 어우러져 여운이 있다. 미묘하게 깊은 맛��

terms.naver.com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이다.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과 함께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 디아지오 코리아에서 수입하고 있다.

블렌디드 위스키에 속하며, 그린 라벨은 블렌디드(퓨어)몰트이다. 영국 스코틀랜드의 킬마녹에 있는 양조장에서 만들며 왕실 인증품이며 전 세계에서 매년 1억 병 이상이 소모되는 유명 브랜드이다.

1857년까지 생존한 스코틀랜드의 농부 겸 식료품상인 존 '조니' 워커에 의해 처음 위스키를 만들기 시작하였으며, 그 아들인 알렉산더 워커와 손자 알렉산더 워커 2세에 의해 유명한 브랜드로 키워졌다. 1860년까지 블렌디드 위스키를 유통하는 것은 불법이었기 때문에, 각각의 위스키를 따로 판매하다가 이후 1865년에 처음 블렌디드 위스키를 개발했다. 블렌딩할 때, 차(Tea)를 블렌딩하는 기법을 사용함으로서 유명세를 떨쳤다고 한다. 조니 워커를 구성하는 중요한 몰트 위스키 원액(키 몰트라고 지칭한ㄷ) 중 하나로 카듀가 있으며, 실제로 이 증류소에 가면 조니 워커를 상징하는 스트라이딩 맨의 그림이 걸려있을 정도이다.

조니 워커를 상징하는 네모난 병 모양은 1870년에 알렉산더 워커에 의해 소개되었다. 여러 병을 함께 담을 때 일반적인 둥근 병의 경우 깨지는 경우가 있었으며, 네모난 병에 비해 병 수가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사각형의 병을 개발하여 사용한 것이다.

출처 : 나무위키
https://namu.wiki/w/%EC%A1%B0%EB%8B%88%20%EC%9B%8C%EC%BB%A4

 

조니 워커 - 나무위키

최근 몇몇 면세점에 시판되기 시작한 제품으로, 기존의 블랙라벨에 Caol Ila, Talisker를 좀 더 추가해서 스모키한 특성을 강조한 제품이라고 한다. 숙성년수가 표기되지 않은데 반해 가격은 기존 블

namu.wiki

 

하이볼로 마시면 맛있네요.
술알못이라서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가성비로 마시는 술이 아닐까 싶네요. 저렴한 위스키.

http://blog.naver.com/theautumnskyt

 

가을하늘의 투자 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배당소득과 임대소득을 바탕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단 일년이라도 빨리 은퇴를 하기위해 천천히 그리고 꾸준하게 달리는 중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