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임장기

[임장기] 춘천 후평동 주공아파트 임장 후기(후평주공 5, 6, 7단지)

by 술과 함께 2022. 12. 11.
반응형

강원도 춘천시 후평동 주공아파트들을 임장하고 왔습니다.

부린이라서 임장하는 방법도 잘 몰라요 ㅎㅎ

하지만 누구나 처음에는 초보니깐요 :)

부딪히면서 배워나가겠습니다.

 

먼저 춘천 후평동은 춘천시의 구도심입니다.

구도심이라함은 옛날에 메인 시가지였다는 뜻이겠죠?

지방은 보통 재건축, 재개발보다는 땅이 넓어서 옆으로 개발을 하면서 뻗어나가고 도심도 이를 따라 옮겨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노후 주택, 아파트를 부시고 새로 짓는 것보단 빈땅에 짓는게 훨씬 빠르고 비용도 적게 들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또 재건축, 재개발이 아예 없는건 아닌가봐요.

후평동에 대표적인 주공아파트는 후평 주공 1단지~7단지 입니다.

그런데 지도에서 찾아보면 후평 주공 4, 5, 6, 7단지만 보여요.

후평 주공 4단지는 재건축을 추진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후평 주공 5, 6, 7단지는 아직 움직임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면 후평 주공 1, 2, 3단지는 어디있을까요?

이미 재건축이 완료되었다고 하네요.

춘천더샵아파트(1,792세대, 2008년 준공)가 후평 주공1단지

춘천일성트루엘더퍼스트아파트(1,123세대, 2018년 준공)가 후평 주공2단지

춘천후평우미린뉴시티아파트(1,745세대, 2021년 준공)가 후평 주공3단지

였는데 재건축이 되서 후평동의 대장아파트들이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엔 몰랐던 사실인데 이 사실을 알게 되니깐

오히려 남은 후평 주공 4, 5, 6, 7단지들의 미래가 밝아보이더라구요.

이 아파트도 저런 아파트들처럼 재건축이 되고 그 시점의 대장이 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죠.

 

후평주공 4단지 아파트는 이미 재건축이 추진되는 움직임이 있어서 가격이 비싸다고 판단해서

아직 움직임이 없는 5, 6, 7단지를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고수분들은 하루에도 여러 단지를 둘러보시던데 저는 아직 초보라서...

한걸음씩 차근차근 떼보기로 했어요 ^^;

 

후평주공 5, 6, 7단지는 언덕위에 있습니다.

가는 길에 위에서 알아봤던 춘천후평우미린뉴시티, 춘천일성트루엘더퍼스트 아파트들이 보여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언덕 위에 올라가서 느낀 점은 저는 언덕이라서 아파트도 비탈지게 지어졌을거라고 생각했는데 후평 주공5단지는 아니었습니다. 언덕 위의 평지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자리가 좋고, 바로 옆에 강원대학교와 강원대병원도 있어서 입지가 참 좋아보였습니다. 재건축만 되면 딱인데... ㅎㅎ

후평 주공 6단지와 7단지도 같이 붙어있는데 단지를 걸어보니 6단지는 살짝 언덕이었고, 7단지는 조금 더 언덕져있었습니다.

부동산 사장님께서는 5단지가 학교와 병원이 제일 가까워서 입지가 좋다고 하셨는데, 지도나 걸었을때 체감으로는 6, 7단지도 그리 큰 차이는 없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언덕위의 평지와, 언덕 비탈진 곳의 차이는 커보였습니다.

만약 재건축을 하게 된다면 5, 6, 7단지를 같이 진행할 가능성이 크다고 하시던데, 그렇게 되면 5단지만의 메리트는 사라지겠네요. 장/단점들이 희석될 것 같습니다.

저층 주공아파트들의 단지내를 걸어보니 확실히 노후되긴 했지만 층도 낮고 동간 간격도 넓고 해서 쾌적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조용한 편이었구요.

첫 임장기를 일기 형식으로 두서없이 정리해봤는데 임장을 자주 다니다보면 포스팅을 정리하는 실력도 같이 늘어날까요? 글쓰는 능력은 별개라서 안늘려나...

글쓰기 실력이 안늘더라도 부동산 보는 눈이라도 늘었으면 좋겠다...ㅠㅠ

 

임장팁!

임장할 지역을 고르고 손품을 팔아 공부를 한 후에 발품을 팔러 갈땐 부동산 사장님께 하루 전쯤에 미리 연락을 드리고 약속을 잡자. 원하는 물건들을 보려면 사전에 시간 조율이 필요하다. 집주인이던 세입자던 사람이 살고 있기 때문에 갑자기 찾아갈 수 없다.(공실 상태라면 예외긴 하지만...)

춘천후평우미린뉴시티(구 후평주공3단지)
춘천일성트루엘더퍼스트(구 후평주공2단지)
춘천일성트루엘더퍼스트(구 후평주공2단지)
후평주공5단지
후평주공5단지
세경1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