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술공부

칵테일 용어 정리

by 술과 함께 2025. 2. 15.
반응형

칵테일 용어 정리

 

드라이 Dry : 와인이나 스피릿(증류주) 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용어로 단맛이 적고 쓴맛이 나는 것을 말한다.

 

머들링 Muddling : 재료를 섞기 위해 바 스푼으로 휘젓는 것. 또는 완성된 칵테일을 유리나 플라스틱 재질의 막대로 휘저으며 마시는 방법.

 

베이스 Base : 칵테일을 만들 때 기본이 되는 술.

 

셰이크 Shake : 셰이커에 양주, 설탕, 시럽 등을 정량 넣고 얼음덩이와 함께 흔들어 섞는 것.

 

소프트 드링크 Soft Drink : 알코올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음료.

 

스노 스타일 Snow Style : 칵테일 글라스 가장자리에 레몬즙을 묻히고 거기에 설탕이나 소금을 덧붙여 눈처럼 보이게 한 것.

 

스퀴즈 Squeeze : 과실의 즙을 짜는 것.

 

스터 Stir : 바 스푼으로 술을 휘저어 섞는 것. 셰이크를 하면 술이 탁해질 경우에 사용한다.

 

스피릿 Spirit : 독한 술의 주정제를 뜻하기도 하며 증류주를 아울러 부르는 말.

 

싱글 Single : 술의 용량을 나타내는 용어로 30ml에 해당한다. 더블 Double 은 그 두 배인 60ml.

 

온더록스 On the Rocks : 글라스에 얼음을 미리 넣고 술을 따르는 것. 술을 먼저 따르고 얼음을 나중에 넣는 것은 오버더록스 Over the Rocks.

 

체이서 Chaser : 독한 술을 마신 뒤 입가심으로 마시는 도수 낮은 음료나 탄산수.

 

프라페 Frappe : 칵테일글라스에 얼음가루를 듬뿍 넣고 술이나 음료를 부은 것. 빨대로 마신다.

 

플로트 Float : 띄우기 기법. 술의 비중 차이를 이용해 재료들이 섞이지 않게 하여 층을 쌓는 방법

 

하이볼 Highball : 위스키나 브랜드에 탄산수나 다른 음료를 넣고 얼음을 띄워 만드는 것이 일반적이다.

 

 

출처 : 리얼 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