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 이슈 관련 개인적인 생각

by 술과 함께 2020. 11. 18.
반응형

 

요즘 혜민 스님이 이슈입니다.

무소유 아닌 풀소유라고 악플도 많이 달리는 것 같구요.

혜민스님은 말그대로 스님입니다. 승려이구요.

전 대학교수라고 하네요?

베스트셀러 저자이기도 합니다.

베스트셀러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의 저자이시죠.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도 베스트셀러라고 하네요.

강연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고, SNS 활동, 유튜브 수익도 내고 있고,

명상앱을 통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건물주이기도 하고 스포츠카를 소유하고 있다는데...

대단하군요...

 

아무튼!

저는 종교가 없는 무교입니다.

현재 논란이 있는 부분에 대해선 노코멘트하겠구요. 할많하않...

세상의 모든 사람에게는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럽고 질투가 나긴 하지만 그런건 불필요한 소모적인 감정이니깐요.

개인적으로는 스님도 저렇게 열심히 사는데 저도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조금 더 생산적인 삶을, 조금 더 발전하는 삶을, 조금 더 성공하는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돈도 많이 벌어야겠구요... 가능한 모든 리소스를 활용해서 돈을 벌어야겠습니다.

여러분도 마냥 시기 질투만 하지 말고 우리도 보고 배웁시다 :D

 

이상 혜민 스님 풀소유 논란에 대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