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육아

[출산준비] 조리원가방 챙기기(3월)

by 술과 함께 2019. 3. 6.
반응형

병원가방을 챙겼으니 이제 조리원 가방을 챙겨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리원도 병원과 마찬가지로 조리원에 들어올때 필요한 물품들을 설명해주셨다.

근데 어찌된게 병원보다 알려주신 항목이 병원보다 간단해보인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혹시 내가 갑자기 병원을 갈 수 있으니

미처 챙기지 못한 조리원가방을 남편이 대신 챙겨주길 바라며 쓰는 글.

가방 챙기는 날짜 오늘은 2019.03.06

 


조리원에서 알려준 준비물품

1. 속옷 2~3벌

팬티, 수유브래지어, 내의, 양말 등

2. 세면도구(수건 4장)

3. 드라이기

4. 텀블러


이게 끝 ㅋㅋㅋㅋ

정말 간단하다...왜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위에 알려주신 준비물을 토대로 조리원 가방도 고고!

 

1. 속옷 2~3벌

속옷 2~3벌이라고 표현해놓으셨지만 2~3일치를 얘기하신것인듯.

조리원은 2주간 있을 예정이지만 세탁까지 해주신다고 하시니 2주의 속옷이 필요하진 않을것 같다 ㅋㅋ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서 좀 넉넉히 챙기려고한다.

앞에 출산가방에서도 있었듯이 ㅋㅋㅋ

수유브래지어+수유나시를 같이 챙길거고....

내의는 내복은 따로 장만하지 않았다.

기존에 가지고있던 히트텍+레깅스로 일단 지내보는걸로.

그리고 양말은 출산후에 발이 퉁퉁 부어서 기존에 밴드있는 양말이나 딱맞는 양말은 신기 힘들거라는게

주변 지인들의 증언....ㅠㅠ

그래서 수면양말+무밴드양말 조합으로 챙겨갈 예정!

발목 양말은 노노 발목이 보이면 발목이 시리다고 하넹...ㅋㅋㅋ

그리고 여기에, 하나 더 추가 !

수거함에 빨래를 넣어두면 해주신다고 하는데

혹시 용품이 섞일수도 있을것 같아서 나는 빨래망을 하나 챙겨가려고한다.

내 빨래만 넣어서 내놓으면 그래도 찾기 편하겠지 ㅋㅋㅋㅋㅋ

* 팬티, 수유브라, 수유나시, 양말, 레깅스, 히트텍, 손수건

 

2. 세면도구(수건)

이건 출산가방에 있던것 고대로 가져가면 될것같다.

다만 수건의 경우 병원에서 쓰던걸 그대로 가져갈수가 없기에

따로 3-4장 정도 챙겨놓고 혹시 모자라면 남편에게 부탁하기 :)

* 칫솔, 치약, 샴푸, 린스, 바디워시, 클렌징폼, 수건

 

3. 드라이기

집에 드라이기는 jmw 큰 드라이기 하나뿐..ㅠㅠ

내가 가져가면 내 남편은 무엇을 쓴단말입니까..ㅜㅜ

그래서 이참에 작고 귀여운 여행용 드라이기 하나 장만 ㅋㅋㅋㅋㅋ

이제부터 어디 놀러갈때마다 이거 들고다니기로 ㅋㅋㅋㅋㅋㅋ

(내가 구매한것은 유닉스 제품인데, 추후 사용해보고 후기를 올려볼까함 !)

* 미니드라이기

 

4. 텀블러

이것도 세면도구와 마찬가지로 출산가방에 넣어두었던 용품 그대로 사용하는걸로 !

내가 가려는 조리원이(다른 조리원은 어떨지 모르겠지만..ㅠㅠ)

건조하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물통을 달고살지 않을까싶다 ㅠㅠ

* 텀블러, 물통, 빨대

 

그리고 여기에 내 생각+지인들의 조언+인터넷 검색결과로 더 필요한것들을

챙겨보자면!

 

5. 영양제

출산하고 나서도 열심히 챙겨먹어야한다는데...

그중에 꼭 빠지지 않는것이 철분제랑 유산균이었던것같다.

그래서 다른건 모르겠고 일단 이 두개는 챙겨가는걸로 !

* 기존에 먹던 유산균, 철분제

 

6. 개인물품

머리가 단발이면 나는 관리가 더 힘들기때문에

길러서 머리를 묶으려고 한다.

그래서 머리끈, 머리빗 필요.

핸드폰충전기는 두말할 필요도 없고,

심심할때마다 인터넷은 해야하니 놋북 필요.

놋북써야하니 놋북용 충전기.

씻고나서 바를 각종 로션샘플들과 튼살크림(이건 몰랐는데 출산 후에도 살이 튼다고한다)

내 손목 지켜줄 손목보호대, 방이 건조하니까 가습기, 이건 혹시 몰라 수유패드

수유패드는 샘플 받은 것들이 있어서 그것들만 일단 챙기고,

혹시라도 더 필요하면 집에 사다둔걸 남편에게 부탁:)

아이가 너무 커져버려서 요새 먹고싶은 과일 못먹어.....

조리원가면 과일 왕창 먹으려곸ㅋㅋㅋㅋㅋㅋㅋ

휴대용 칼+접시

그리고 생각보다 이것저것 쓸게 많다고 들은것 같아서..볼펜이랑 수첩정도?

그리고 얇은 가디건도 하나 챙겨가면 좋을듯 하고.......

물티슈는 병원에서 쓰던것 그대로 가져와서 쓰는걸로 :)

* 머리끈, 머리빗, 핸드폰충전기, 놋북, 놋북충전기, 로션샘플들, 튼살크림, 손목보호대, 가습기, 수유패드, 칼, 접시, 필기도구, 가디건, 물티슈

아, 그리고 찾다보니

조리원 안에 산모용패드, 유축기, 수유쿠션, 도넛방석이 있는데

산모용패드는 다 사용하고나면 수유실에서 더 가져다 쓸수있다고한다.

병원에서만 잘 버티면 챙겨간 것들로만으로도 충분히 버틸수 있을듯 !

 

 

정리하다보니 손목보호대만 얼렁 정해서 구매해놓는다면 조리원가방은 남편이 멘붕올건 없겠다 ㅋㅋㅋㅋㅋ

정리 다했으니까 이제 진짜 가방 싸놔야지.......................

 

집이랑 조리원이랑 그리 먼 편이 아니니 혹시 지내다가 더 필요한게 있으면 남편이 가져다 주겠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편만 믿는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