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육아

[조리원후기]봄빛조리원2관 2주 후기 -1

by 술과 함께 2019. 4. 7.
반응형

아이와 만난지 벌써 24일!

아이를 데리고 집에온지는 이제 7일차..ㅠㅠ

병원과 조리원생활을 마치고 남편이 잠깐 아이를 돌보는 사이 짬이 생겨

올려보는 조리원 후기!

(근데 그 사이에 블로그 왜이렇게 많이 바뀐거지..ㅠㅠ

1도 모르겠넴..ㅠㅠ)

 

 

봄빛 조리원 2관 2주 사용 후기

 

1. 봄빛조리원 2관 선택 이유

조리원은 미리 선택해야한다는 말에 부랴부랴 조리원을 돌아다니며 상담을 받았다.

상담 받아본 곳은 총 3군데

봄빛조리원1관, 2관, 라움

* 가격비교

라움 > 봄빛2관 > 봄빛1관

 

* 식사

라움, 봄빛1관(일반) : 식당에서 산모들이 다같이 식사

봄빛1관(vip), 봄빛2관 : 각 호실에서 각자 식사

 

* 특이점

라움 : 아빠가 함께하는 캥거루케어 일정 진행,

조리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아이를 핸드폰으로 실시간으로 볼수있음,

일주일에 한번 수원에서 소아과 선생님이 신생아실을 방문하여 회진,

산모나 신생아가 병원에 가야하는 경우 각자 알아서 다녀와야함

(차량 정도는 불러줄수있으나 예약은 본인이 알아서)

 

봄빛 1관, 2관 : 봄빛병원과 연계가 되어있어 출산 후 퇴원하게되면 봄빛병원 차량을 통해 조리원이동,

봄빛병원 소아과 선생님이 매일 신생아실을 방문하여 회진,

신생아 황달 관리를 위한 기기 有,

산모나 신생아가 병원에 가야하는 경우 병원에 예약을 잡아주며 봄빛병원 차량 이용가능

 

이정도 였는데,

라움은 가격이 비싼대신 아이를 실시간으로 핸드폰을 통해서 볼수있다는 점이 나에겐 큰 장점으로 다가왔다.

나는 매일 볼수있지만 우리 부모님은 그게 아니니까...

그치만 병원도 알아서 다녀와야하고...일주일에 한번만 신생아들을 봐주시는 선생님이 방문을 하신다고하니..ㅠㅠ

그건 참 별로였다. 

그런점에서 나는 봄빛 조리원으로 마음을 굳히게 되었는데 

1관과 2관의 차이는...

2관이 1관보다 조금더 나중에 지어져서 깨끗하다는점...?ㅋㅋㅋㅋ

그리고 식사 장소...?

이것저것 따져본 결과 나는 2관을 택하게 되었다.

그외 조리원 프로그램이라던가 나머지는 같았다.

사실 시설이야 라움이 고급져보였지만 묵는동안 그 고급이 나에게 뭔 소용인가...ㅋㅋㅋ

그래서 차라리 그 차이나는 금액만큼 마사지를 더 받기로함 ㅋㅋㅋ

(이건 진짜 탁월한 선택이었던것같다.)

 

2. 봄빛조리원2관 시설사용

봄빛조리원2관 예약을 확정지으면 10만원을 선수납하고,

병원에서 퇴원하는날 나머지 차액을 결제하면 된다.

그리고 병원에서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장소로 가서 

내 아이를 인계받고 인솔자분을 따라서 차를 타러 간다.

지하 주차장으로가면 봄빛병원 차량이 대기중이고, 그 차를 타고 이동하게된다.

이때 그 차량에는 산모와아이만 탈수있고, 그 외 보호자는 보호자 본인 차량을 타고 이동하거나

걸어서 3-5분 정도 걸리므로 걸어서 가야한다는 점 !

도착해서 이용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게 되는데 신생아실 선생님께서 직접 설명해주신다.

너무나 친절하셨음 ㅠㅠ

프로그램은 일주일에 이미 계획되어있는 것들이 몇가지 있는데,

산후요가, 신생아터치교실(마사지), 산후마사지(통곡마사지, 체형관리), 아빠와함께하는 목욕교실,

수유교실, 산후관리교육, 모빌만들기 등등이 있었고

프로그램 참여는 전부 자유!

산후마사지의 경우 가슴마사지와 체형관리는 1회 무료이며 마사지 후 추가 결제를 하고싶다면 

원하는 만큼 결제를 하면된다.

이건 아래에서 자세히 다룰예정

그리고 각 호실에는

수유쿠션, 유축기, 산모패드, 산모복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산모패드는 조리원에 있는동안 무한 사용 가능

유축기의 경우 기기는 각 호실에 있으나, 

깔대기와 젖병의 경우 본인것을 가져와도되고 조리원것을 사용해도된다.

젖병의 경우에는 갯수가 많아 늘 언제나 사용가능하지만

깔대기의 경우 다른 산모가 먼저 빌려가버리면 내가 원하는 때에 유축을 할수 없으니

개인것을 구매, 혹은 가져오는 것을 추천.

(참고로 봄빛조리원 유축기는 스펙트라제품이며,

스펙트라 판매자분이 매일 병원에 방문하시므로 만나면 구매 가능하다.)

나는 개인적으로 여기서 스펙트라 제품을 구매했는데,

시에서 빌려주는 유축기도 스펙트라 제품이라서 넘나 유용하게 사용중 ㅋㅋㅋㅋㅋㅋ

잠깐 길이 다른곳으로 샌것 같은데

그 외에 조리원 방에는

TV, 냉장고, 에어컨이 기본으로 있으며 드라이기는 없으므로 각자 가져와야한다.

 

그리고 수유콜의 경우 산모가 원하는대로 다 해주신다.

원치않으면 퇴원때까지 단 한번도 수유콜을 안주시는 경우가 있다. ㅋㅋㅋ

그리고 매주 일요일 오후2시30분 ~ 5시까지는 신생아실 소독이 있는날이므로 

이때는 각 호실로 아이를 데리고 가서 돌봐야한다.

이때 진짜 남편이랑 멘붕 여러번왔었음 ㅋㅋㅋㅋㅋ

 

아래 젖병은 병원 젖병, 깔대기는 구입한 스펙트라 제품

이 사진은 아마 첫날 유축했던 사진같다. 

신기해서 기념?으로 남겨둠 ㅋㅋㅋㅋ

이렇게 유축을 해서 신생아실로 가져다드리면 

아기가 밥먹고싶어할때 내 모유를 먹이고, 양이 넘 적은경우

분유와 섞어서 같이 수유를 해주신다.

그리고 개인깔대기도 소독까지 다 해서 주심!

 

조리원에서 주신 가루분유

조리원에서는 아기들이 너무 많다보니 한명한명 전부 가루 분유를 타줄수 없는 상황..

위 사진은 퇴원하던날 병원+조리원에서 챙겨주신 분유인데,

조리원에서 사용하는 액상분유의 가루버전 ㅋㅋㅋ

조리원에서는 남* 제품의 아이엠마더 액상 분유를 사용하시는것 같았다.

주신 분유는 400g짜리.

내 아가가 2주동안 먹던 분유라서 이미 여기에 적응이 되었을테니 일단 이거를 좀 먹이고 

지금은 다른 분유로 갈아타는중 ㅋㅋㅋㅋ

 

 

조리원 일정중에 가장 좋았던것을 고르라고한다면 나는

마사지, 산후요가 이 두가지가 너무 좋았다.

나는 무료마사지 1회 포함해서 총 8번의 추가 마사지를 받았다.

가슴마사지의 경우 무료1+5번 추가결제.

둘다 개인적으로는 너무나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함 

마사지 두번받고 붓기 싹 빠짐

거기에 틀어진 골반까지 다 잡아주셔서

임신 기간동안, 출산 후에도 아팠던 골반과 허리가 어느정도 교정됨

그리고 나는 환도가 정말 심하게 뭉쳐있었는데

임신중에도 환도가 서서 걸을때마다 악소리가 났었는데

마지막날 환도 다 풀어주심 ㅋㅋ

신세계!!!!!!!

 

그리고 첫째 아이라 유축을 한다고하더라도, 직수를 한다하더라도

가끔 가슴통증이 찾아왔는데 그때마다 너무나 잘 풀어주셨고

수유에 대한 고민도 상담을 너무나 잘해주셨다 ㅋㅋㅋ

 

여러분

마사지는 고민하지마시고 추가 결제하세여 두번하세여 세번하세여 꼭하세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산후마사지의 경우 조리원에서만 받을수있는?거라고 하셧고..

가슴마사지의 경우 조리원을 나가서도 받을수있는 모양이었다.

나는 지금 분유수유로 갈아타는 중이라 단유가 진행되는 중인데

혹시 나와서 문제가 생길까봐 명함도 챙겨옴 ㅋㅋㅋㅋㅋ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ㅋㅋㅋ)

 

그리고 산후요가

아 이거 진짜 ㅋㅋㅋ

선생님도 너무 재밌으시고 산모들을 위한 요가라 그런지 1도 무리가 안가는데

몸이 너무 시원함

아팠던 허리가 쭉쭉 다 펴지는 기분

그리고 체형관리마사지랑 요가랑 같이 하는날은 시너지효과 대박

아팠던 요추가 말끔히 낫는 신기한 경험을 할수있음

근데 일주일에 두번뿐이라서 좀 아쉬웠다 ㅠㅠ

매일 했으면 매일 참석해서 요가했을듯 ㅋㅋㅋㅋㅋ

 

 

나머지 신생아터치, 모빌만들기, 목욕교실, 산전후관리, 신생아 교실의 경우

뭐..유익하긴 했으나 알고있는 정보 + 병원에서 해주신 교육과 겹치는 내용이 많았다.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여. 다음 후기에서 작성해볼게여)

 

 

2주동안 있었던 일을 쓰다보니 쓸데없이 말이 길어진것 같은데..

일단 후기1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후기2에서 조리원 밥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만간 다시 올려야지

 

<봄빛조리원 2관 후기1 끗>

반응형